해죽순은 바다에서 자라나는 죽순을 말합니다. 미얀마에 분포하고 있는 니파팜이라고 불리는 야자수의 새순을 말하는데요. 기적의 식물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미얀마 현지에서는 약용으로 많은 섭취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죽순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짚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 해죽순 효능-혈관질환 예방

해죽순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블루베리의 약 33배, 생마늘의 225배에 해당할 정도로 많은데요.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두 번째 해죽순 효능-염증 완화

해죽순의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염작용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과 같은 각종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도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 세 번째 해죽순 효능-면역력 강화

해죽순에는 다량의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네 번째 해죽순 효능-황산화작용

해죽순에는 폴리페놀과 함께 비타민E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은 성인 하루비타민 권장량보다 약 5배 이상에 달하는 양을 갖고 있는데요. 비타민E는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A, 성호르몬, 불포화지방산 등과 함께 산화를 예방할 수 있고 체내 세포가 활용할 수 있는 산소가 낭비되는 것을 감소시켜 줍니다. 이는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그럼으로써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다섯 번째 해죽순 효능-잇몸 건강

해죽순은 염증의 수치를 낮추는 항염작용으로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잇몸 건강은 물론이고 치주염과 같은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여섯 번째 해죽순 효능-변비 개선

해죽순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독소 배출을 도와주어 장 건강에 대한 증진과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일곱 번째 해죽순 효능-항암작용

해죽순에는 폴리페놀과 사포닌의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이는 암을 발생시키는 각종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암세포에 대한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여 주어 항암작용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여덟 번째 해죽순 효능-기억력 증진

해죽순이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의 학업증진에 도움을 주고 치매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해죽순에 대한 특별한 부작용은 알려진 것이 없으나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열을 가하면 그만큼 추출되는 양 또한 증가합니다. 따라서 생으로 섭취하기보다는 끓여서 차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단백질과 결합을 하면 폴리페놀 효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