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후르츠는 쌍떡잎식물 측막태좌목 시계꽃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에 속하는 열대과일로 백향과라고도 불립니다. 원산지는 브라질 남부지역으로 중국과 타이완, 아프리카, 호주, 뉴질랜드, 아열대 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젤라틴 상태의 과육과 과즙, 씨가 들어있고 특유의 향과 새콤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하고 신맛이 강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마치 달걀과 유사하게 생겼다고 하여 계단과라고도 부르는데요. 오늘은 패션후르츠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피로회복

패션후르츠에는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아연, 무기질,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만성피로의 원인이면서 피로를 쌓이게 하는 피로물질 성분이 젖산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을 시켜주는데요. 에너지대사를 활발히 하여 신체의 활력을 돋워주어 피로회복과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두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변비 개선

패션후르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는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히 하여 장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배변의 양을 늘리고 부드럽게 해주는데요. 전반적으로 장의 환경을 개선시켜 숙변을 해소하고 변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세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피부미용

패션후르츠에는 나이아신, 카로틴,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강력한 항암작용과 항염작용으로 피지와 여드름, 잡티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네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임산부 건강

패션후르츠에는 철과 엽산,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엽산은 석류보다 약 15배에 달하는 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엽산은 태아의 기형 발생을 억제시키고 기형아의 출산을 방지하여 줍니다. 임산부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 다섯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면역력 증대

패션후르츠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카로틴, 나이아신 성분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의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요. 공수조혈세포와 골수의 적혈구 수치를 증가시키는 조혈작용이 뛰어납니다. 세포의 독성을 사멸시켜 면역 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짐에 따라서 쉽게 걸릴 수 이는 감기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여섯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눈 건강

패션후르츠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눈의 시력을 보호하는데 필수적인 로돕신 성분의 체내 재합성을 촉진하여 전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며 시력보호에 도움을 주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과 같은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일곱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심혈관 질환 예방

패션후르츠에는 구리와 철, 칼륨,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에 과도하게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이나 염분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혈압 강하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이는 심근경색이나 고지혈증, 심장마비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 여덟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뼈 건강

패션후르츠에는 마그네슘과 철, 인, 구리의 성분이 풍부하게 자리 잡혀 있습니다. 뼈를 구성하고 강화시키는 데 필수적인 성분들로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골격 형성과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고 관절염이나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아홉 번째 패션후르츠 효능-심신 안정

패션후르츠에는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신경의 안정을 도와주며 각종 스트레스나 초조함, 불안 등으로 인한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주고 불면증 개선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패션후르츠는 생과로 섭취할 수 있고 수제청을 만들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유나 요플레 등에 곁들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진정작용이 있기 때문에 항우울제나 진정제를 복용 중인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스피린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액이 묽어질 수 있기에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를 한 후에도 강한 진정작용으로 일시적으로 신경이 둔해질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