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복숭아는 털이 없는 무모종 복숭아로 껍질이 자두처럼 붉고 매끈하며 속살은 단단하고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로부터 부귀와 행복, 불로장생을 상징하며 천계에서나 맛볼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신선들이 즐겨먹었다고 하여 ‘선과’라고도 불리는 과일입니다. 껍질째 먹기 편하고 털 알레르기에 대한 염려가 없는 천도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더욱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피로회복 및 변비개선>

천도복숭아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아스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근육에 쌓여서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피로물질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도복숭아는 다른 복숭아보다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펙틴이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무르게 만들어 증상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죠.

<불면증개선 및 피부미용>

천도복숭아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이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경을 안정시킴에 따라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천도복숭아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더위로 인하여 배출된 수분을 보충해주어 피부에도 공급을 해주는데요. 기미나 잡티의 원인으로 꼽히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니코틴 배출 및 골다공증 개선>

천도복숭아는 니코틴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기산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간접흡연을 통해서 우리의 몸에는 니코틴의 성분이 쌓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니코틴을 해독하고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각종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죠. 천도복숭아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뼈의 조직을 파괴하는 파골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고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천도복숭아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백도, 황도복숭아보다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천도복숭아는 생과 자체로 즐기실 수 있고 그 외에도 즙이나 주스, 화채, 담금주 등으로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해야 하며 씨앗에는 인체에 유해할 가능성이 있는 시안배당체 함량이 높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