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차는 우리나라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던 수국과의 차로 아침이슬의 깨끗함과 달콤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고 정하게 하여 부처님 앞에 올리는 차로 감로차 혹은 이슬차라고도 불리곤 하는데요. 천혜의 영초로 설탕의 천 배가 되는 감미가 함유되어 천연적으로 단맛과 양이 귀한 약초이며 당 성분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은 무공해 천연감미의 무가당 전통차입니다. 수국화는 원래 비단으로 수를 놓은 것 같은 둥근 꽃이라는 의미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꽃이기도 한데요. 8월 중순에서 10월까지 채취를 하여 만들며 장마가 끝난 후 햇빛을 일주일 정도 쬔 다음 따서 까다로운 건조과정을 거쳐 차로 마시게 됩니다. 오늘은 이 수국차 효능에 대해서 더욱 깊이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수국차 효능 - 성인병 예방 및 다이어트>

수국차는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신 분들이 마시면 체내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은 물론이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폴리페놀이 풍부헤게 들어있어서 이것이 이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주고 다량으로 함유된 식이섬유와 비타민 성분들이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칼로리가 낮고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면서 섭취를 하면 지방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불면증이 생기지 않고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수국차 효능 - 숙취해소 및 당뇨 예방>

수국차에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과음으로 인하여 지친 간을 보호하고 기능을 활발하게 유지하여 체내 알코올 성분의 분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수국차에는 게르마늄과 루틴,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혈압의 상승을 막아주며 체내의 혈당 수치를 제어하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그럼으로써 당뇨병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수국차 효능 -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 개선>

수국차에 포함된 요소가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체내의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줍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숙변제거, 이뇨작용을 통한 체내 독소 제거를 도와주는데요. 동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면서도 노화를 방지하여 주기에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수국차 효능 - 구취제거>

수국차는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면서 구취를 제거하여 줍니다.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를 없애주어 충치를 예방하여 주면서 전반적인 관리에 도움을 주죠.

<수국차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건조된 수국차잎을 한두 잎 정도 준비하시고 끓는 물을 컵에다가 우려내서 드시면 됩니다. 수국차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에는 섭취에 제한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