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초는 과꽃과의 식물로 동남아시아 아열대 지대에서 주로 서식하며 해발 1000m∼1200m의 고지대에서 잘 자랍니다. 원산지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이며 인도네시아에서는 ‘영원한 생명’이라는 의미의 삼붕냐와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당뇨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당뇨초’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귀한 접대에 사용하기도 주로 올라왔던 명월초 효능에 대해서 더욱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명월초 효능 당뇨병 개선 및 혈관질환 예방>

명월초에는 당질의 흡수 속도를 늦추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사 후에 급격하게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연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혈당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명월초에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예방하여 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두번째 명월초 효능 위장병 및 소화 기능 개선>

명월초에는 위장에 있는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함에 따라 복부가 팽만해지고 구토가 생기는 만성 위장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의 운동을 활성화 시킴에 따라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가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세번째 명월초 효능 항암효과 및 신장 기능 개선>

명월초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암세포가 증식하거나 전이가 되는 것을 억제하여 항암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몸에 있는 수분이 소변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 몸이 붓거나 소변의 색이 탁해지게 되는데요. 명월초는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체내의 부기를 가라앉히고 신장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명월초 효능 항산화 작용 및 원기회복>

명월초는 세포나 조직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주어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죠. 명월초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유발 물질로 꼽히는 젖산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도한 업무나 스트레스 등으로 체력이 떨어지고 심신이 피로한 경우 명월초를 섭취하면 체력이 증진되고 원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명월초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건강식품으로 환이나 가루로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우유나 주스, 샐러드 등에 첨가하여 드실 수 있고 생잎을 쌈 채소로 즐기실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반찬이나 차로 드실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지 않으시는 분들이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량 섭취한 후에 양을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으며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드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