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바오일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는 호호바 오일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말하는데요. 원산지는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멕시코의 사막지대로 알려져 있으며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이를 피부의 염증과 상처를 회복시키는 천연치료제로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왔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호호바오일 효능으로는 어떤 게 있는지 상세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습효과 및 잡티제거>

독성이 없는 천연오일로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공에 쌓이기 쉬운 노폐물을 녹여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을 시켜 피지조절이 잘 되게 하여 여드름개선에 도움이 되며 노화로 인하여 처지고 푸석해진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 탄력있고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과 같은 잡티를 잡아주어 화장품의 한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기도 하죠.

<임신 튼살 예방>

임신을 하게 되면 배가 커지게 되면서 탄력섬유가 손상이 되어 튼살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혹은 살이 갑자기 찌거나 빠졌을 경우에도 피부조직의 결함으로 인하여 부신피질호르몬이 증가하게 됨에 따라서 생길 수 있는데요. 이는 한 번 생기면 잘 사라지지 않아 원래의 정상적인 피부상태로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호호바오일은 세포 재생작용이 뛰어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완화를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균작용 및 탈모예방>

호호바오일은 항균작용이 뛰어나 비듬성 두피나 지루성 두피 등과 같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피지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피지선을 확산시켜 두피를 강화시키며 이는 탈모를 방지하거나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요. 에센셜오일을 호허바오일에 희석시켜 두피를 마사지해주면 모발과 두피에 영양공급이 더욱 충분히 될 수 있도록 해주고 보습의 효과도 더욱 높일 수가 있습니다.

<항산화작용 및 주름예방>

호호바오일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써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줍니다. 이는 주름이 생기는 피부노화는 물론이고 혈류를 개선시켜 신체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의사항>

일반적인 식물성 오일과 달리 호호바오일은 액상 왁스 형태의 오일이기에 오랫동안 공기 중에 노출이 되어도 쉽게 산화가 되지 않고 부패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하여도 큰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호호바오일과 맞지 않은 다른 오일을 함께 섞어서 사용하거나 순도가 낮은 정제물이 섞일 경우 알레르기 등의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