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가지의 껍질을 말합니다. 맵고 쓴맛을 지니고 있으며 다섯 잎으로 갈라져 있다고 해서 오가피라 불리는데요. 제2의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다양한 이로움을 줍니다. 오늘은 오가피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오가피 효능-간 건강

오가피에는 아칸코사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의 피로를 유발하는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는데요.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피로를 풀어주어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도한 음주로 인한 숙취를 해소하는 데에도 이롭습니다.


두 번째 오가피 효능-혈관질환 개선

오가피는 체내에 쌓여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주고 튼튼하게 해줍니다. 혈압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 혈압 강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오가피 효능¬-관절염 개선

오가피에는 아칸토사이드 D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근육을 강화해주는 성분으로 뼈를 튼튼하게 하고 힘줄을 강화하여 주는데요. 관절염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허리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네 번째 오가피 효능-기억력 증진

오가피에는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과 두뇌건강에 도움이 되어 수험생들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어르신들에게는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신경이 예민해짐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불면증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 데 이롭습니다.


다섯 번째 오가피 효능-기관지 건강

오가피에는 세사민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기침을 멎게 하고 천식의 증상을 완화시켜 기관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오가피에는 항알러지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섯 번째 오가피 효능-항암작용

오가피의 뿌리껍질에는 아칸토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탁월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항암효과로 각종 암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오가피 효능-면역력 증진

면역력이 떨어지면 유해 물질이나 각종 세균에 대한 내성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다양한 질병에 쉽게 노출되게 되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가피를 투여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면역에 주된 역할을 하는 T세포가 70% 이상 증가를 하였고 백혈구 수도 25% 이상 올랐다고 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오가피는 주로 차나 담금주로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오가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인이나 소양인이 섭취할 경우 혈압 상승이나 가려움증,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과도한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