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는 야자수의 열매로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 번식을 합니다. 아사이베리는 90%가량이 식용이 불가능한 씨앗으로 이루어져 있고 나머지 10%는 껍질과 과육이며 식용이 불가능한 부분을 제외하면 식용이 가능한 부분은 열매 1개당 약 5% 내외 정도로 적은 양에 해당하죠. 브라질 원주민들은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소염작용

아사이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피린보다 무려 10배 정도 강한 소염작용을 지니고 있는데요. 각종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상처가 난 부위와 염증을 회복시켜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사이베리는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항암작용

아사이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각종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는데요.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면역력 증대

아사이베리에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폴리페놀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들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키기도 하며 바이러스와 세균의 체내 침입을 막아주어 체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아사이베리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데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네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눈 건강

아사이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 작용을 촉진시키는데요. 눈의 시력을 보호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모세혈관의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성 기능 개선

아사이베리에는 정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E 성분이 장어에 비해 6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사이베리는 남성호르몬을 증가시켜 정력감퇴나 발기부전, 조루, 정자 수 부족 등의 성 기능 저하 현상을 개선하는 데 이롭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분비를 촉진시키기도 하여 갱년기 증상이나 불감증, 생리불순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심혈관질환 예방

아사이베리에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분류가 되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성분이 풍부하게 자리잡혀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과 감마리놀렌산, 올렌인산 등으로 불리며 세포막의 구성을 부드럽게 하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전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여 공급해주고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아사이베리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심근경색,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동맥경화, 심장마비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피부미용

아사이베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균작용, 살균작용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요. 여드름이나 잡티, 기미, 주근깨 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덟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다이어트

아사이베리에는 사이아니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을 시켜주는데요. 적절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함께 하며 아사이베리를 섭취한다면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아사이베리는 생으로 섭취하거나 즙, 잼, 가루 등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무디나 주스 등으로 섭취하실 수 있죠.

아사이베리는 과당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증가를 하게 됩니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복통이나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