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성초 효능 섭취방법 주의사항

어성초는 삼백초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본 식물로 정식 명칭은 약모밀입니다. 어성초는 잎에서 물고기 비린내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울릉도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나무 밑의 축축하고 그늘진 곳에서 잘 자랍니다. 한의학에서는 어성초의 꽃이 필 때 뿌리째 뽑아 그늘에 말린 것을 즙약이라고 하여 음질, 요도염 치료에 사용을 하였는데요. 어성초의 꽃이 필 때 잎을 따서 그대로 말리거나 불에 말려 종기 또는 화농에 생긴 상처에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성초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어성초 효능-피부 건강

어성초에는 루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 해독작용으로 피부에 쌓인 독을 해독하여 각종 피지선 분비를 억제하고 여드름, 주근깨, 미기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쁜 피가 모여 있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강력한 살균작용과 항균작용으로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어성초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피부 속 모세혈관의 확장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강한 항균작용, 살균작용으로 아토피 피부염 예방에도 도움이 되죠.

두 번째 어성초 효능-이뇨작용

어성초는 이뇨작용이 탁월합니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을 겪을 때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소변 배출에 도움이 되는데요. 소변을 양을 적절히 조절하여 주기도 합니다. 요도염, 방광염 등 각종 비뇨기과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세 번째 어성초 효능-탈모 개선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 이외에도 잘못된 식사습관, 환경오염 및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요인들로 나타납니다. 어성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쿠에르치트런 성분이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두피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독소 물질을 없애주고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주어 발모에 좋습니다. 또한, 모발을 굵고 풍성하게 만들어 항균작용 및 살균작용으로 두피 속 모낭충을 없애고 두피염을 완화시켜 튼튼한 모공과 모근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어성초는 탈모 예방에 필수적인 식품으로 다양한 모발 건강제품의 주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어성초 효능-해독작용

어성초는 일본 히로시마 원폭 사건으로 폐허가 된 땅에서도 가장 먼저 자란 식물로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죽고 병들어 버린 땅을 해독시킨 식물인데요. 어성초의 강력한 해독작용은 인체에 쌓인 각종 발암물질과 중금속을 해독하여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봄과 여름에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앓기 쉬운데요. 이때 어성초를 섭취하면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독소를 체외로 적절히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어성초 효능-통풍 예방

어성초에 함유된 쿠에르치트런 성분은 통풍의 주요 원인이 되는 요산의 체내 축적을 막아줍니다.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요산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것을 도와주는데요. 통풍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어성초 효능-당뇨 예방

어성초는 칼륨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체내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췌장조직세포를 회복시켜 당뇨병 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어성초 효능-기관지 질환 개선

어성초는 각종 기관지 질환과 만성 폐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비염이나 가래, 천식, 기침 등의 증상이 있으신 분이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어성초는 주로 차로 마시거나 술을 담가 섭취합니다.

어성초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화력이 약하거나 소화기능이 저하된 사람이 섭취를 하면 체력 저하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거시 좋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