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넛츠는 이집트 피라미드 안에서 발견될 만큼 오래전부터 내려온 식물입니다. 타이거넛츠의 이름에 넛츠가 붙어 있어서 견과류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덩이뿌리 식물이며 야채의 한 종류인데요.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새로운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타이거넛츠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소화력 증진

타이거넛츠에는 아밀라아제와 리파아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밀라아제는 전분을 소화시키고 리파아제는 지방을 소화시키는 효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소화불량이나 배탈이 난 경우 민간요법으로 타이거넛츠 음료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타이거넛츠는 소화력을 증진시켜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골다공증 예방

타이거넛츠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 건강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타이거넛츠를 섭취하면 뼈 건강에 있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에 대한 발병의 위험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다이어트

타이거넛츠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적은 양의 섭취만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식이섬유와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타이거넛츠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의 양은 우엉의 14배, 아몬드의 2.5입니다. 변비의 증상을 개선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뇌 건강

체내에 비타민B 성분이 부족해지면 신경전달물질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어 치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타이거넛츠에는 비타민B2와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뇌의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피부미용

타이거넛츠에는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주범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의 노화와 손상을 막아주고 기미나 주근깨, 다크써클 등과 같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당뇨 예방

타이거넛츠에는 무기질과 미네랄, 불용성 식이섬유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저항성 전분이 탄수화물의 흡수를 저하시켜 혈당이 빨리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해주어 당뇨병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일곱 번째 타이거넛츠 효능-혈관 질환 개선

타이거넛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하여 주는데요.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타이거넛츠에는 필수지방산인 올레산이 70%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 전체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하여 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타이거넛츠는 음료의 형태나 케이크, 샐러드, 요구르트 등과 곁들여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거넛츠는 식이섬유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이 민감하신 분의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