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는 녹조류의 일종으로 하나의 세포로 하나의 개체를 이루는 단세포 생물입니다. 클로렐라는 열대, 아열대, 한대 기후 등 넓은 지역의 민물에서 주로 사는 녹조류로 엽록체를 가진 컵 모양의 구형이며 단독 또는 군체를 이루어 자랍니다. 클로렐라는 식물 중에서 가장 많은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엽록소는 빛 에너지를 유기화합물 합성으로 화학 에너지로 바꿔주는 녹색 색소입니다. 식물이 광합성 작용을 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작용을 하는 분자로 태양의 빛 에너지를 흡수하는 색소를 말합니다. 클로렐라는 공기 중의 질소를 흡수하여 단백질을 만다는 데 24시간 동안 6~7배로 불어나는 엄청난 번식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대량으로 배양하여 가축사료로 쓰거나 식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오늘은 클로렐라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클로렐라 효능-노화 방지

클로렐라의 엽록소에는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방지하고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막아줍니다.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체내의 노폐물을 분해하고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체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노화 방지와 항암작용이 뛰어납니다.

두 번째 클로렐라 효능-면역력 증대

클로렐라에는 신체 면역 반응에 중요한 사이토카인, NK세포를 활성화시켜 체내의 면역력을 증대시킵니다. 클로렐라를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아져 체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데 이롭습니다.

세 번째 클로렐라 효능-다이어트

클로렐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인 클로렐라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체내 속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며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히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장 기능을 개선시켜 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변에 흡착시켜 체외로 배출시켜 주며 배변의 양을 늘려주고 배변을 부드럽게 하여 체외로 배출시키기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클로렐라 효능-중금속 배출

클로렐라에는 일반 채소보다 약 10배 정도 많은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록소는 빛 에너지를 유기 화합물 합성으로 화학 에너지로 바꿔주는 녹색 색소입니다. 엽록소는 장내에 우라늄과 납, 수은과 같은 중금속 물질을 분해하고 독성물질을 해독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클로렐라를 꾸준히 섭취하면 엽록소들이 체내의 각종 중금속과 독성물질을 배변에 흡착시켜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클로렐라 효능-심혈관 질환 예방

클로렐라에는 각종 비타민과 엽록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의 혈관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체내의 중성지방과 각종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고지혈증, 뇌졸중, 심장마비 등 각종 심혈관 계통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클로렐라 효능-뼈 건강

클로렐라에는 비타민과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의 골밀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비타민K 성분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칼슘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체내의 흡수를 촉진시켜 성장발육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클로렐라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되고 성장발육에 이롭습니다. 노인과 중장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클로렐라 효능-체질 개선

클로렐라에는 각종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클로렐라를 자주 섭취하면 산성체질로 변하는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꾸어 주며 몸이 건강해지고 튼튼해지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클로렐라는 가루나 환으로 정제된 것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뇌 질환이나 각종 심혈관계 질환으로 항응혈제 성분의 약을 복용하거나 투여하고 있다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렐라는 혈액응고 현상이 증가하여 혈전의 발생을 유발해 질환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도한 섭취를 할 경우, 구토, 설사, 어지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