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카무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도금양과 미르키아리아속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재배되는 붉은빛을 띤 열매로 비타민C의 높은 함량을 자랑하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다소 낯선 미르키아리아 속 식물로는 흔히 자보티카바, 구아바베리 등이 있습니다. 카무카무는 주로 에콰도르와 브라질, 페루, 볼리비아 등에서 자생합니다. 카무카무의 이름은 물에 떨어진 열매를 물고기가 먹는 소리에서 유래된 것으로 아마존 지역의 원주민들에게는 신이 내린 과일이라 여기는데요. 오랜 기간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어 왔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카무카무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카무카무 효능-다이어트

카무카무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체내의 신진대사와 당질대사, 지질대사 등의 기능을 조절하여 활발하게 해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는데요. 장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배변의 양을 늘리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무카무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 철분 및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로 인하여 부족한 영양소들도 보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두 번째 카무카무 효능-항암작용

카무카무에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카무카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100g당 약 1800~2300mg 정도가 함유되어 있어 레몬의 약 50배 정도에 달하는 양인데요. 이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방지하여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죠.


세 번째 카무카무 효능-면역력 증대

카무카무에는 다량의 비타민C와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인 엘라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 저항력을 높여주며 공수조혈세포와 골수의 적혈구 수를 증가시키는 조혈작용이 뛰어난데요. 세포의 독성을 사멸시키는 면역 기능 활성화에 이롭습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해주죠.


네 번째 카무카무 효능-피로회복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격한 운동, 불규칙적이고 잘못된 식습관은 신체의 세포가 산소 결핍의 상태에 놓이게 되면서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 성분을 체내에 쌓이게 만듭니다. 젖산이 우리 몸에 축적되면 쉽게 무기력해지고 피로가 누적되어 만성 피로의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카무카무에는 레몬의 약 5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젖산 성분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키고 기력 회복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카무카무 효능-뇌 건강

카무카무에는 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근육 대사를 조절하여 활발하게 하며 뇌의 보호막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요. 뇌의 퇴화 진행을 늦추어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전을 방지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뇌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여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카무카무는 기억력 향상과 인지 기능 향상, 치매 예방, 건망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카무카무 효능-피부미용

카무카무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비타민C와 비타민B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주근깨와 기미, 잡티 및 주름 등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탄력 있는 피부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카무카무는 생으로 섭취하기보다는 주스나 젤리, 잼, 아이스크림, 피클 등 가공식품의 식재료로 사용됩니다. 

카무카무에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평소 위가 자주 쓰리거나 소화력이 떨어진 경우, 위장 장애가 있으신 분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