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물질에 대한 그외의 중요한 사항들 


첫째, 5-7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먼지는 폐의 작은 구멍을 쉽게 통과할 있으며 그곳에 머무르거나 신체 내부 장기에 침투하여 심각한 장기손상을 초래하는데요. 석면, 암면 시멘트 먼지와 같은 미세한 입자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둘째, 어떤 화학물질은 공기 흡입 또는 첩촉으로 인하여 피부 또는 눈을 통해 직접적으로 흡수 될수 있습니다.

셋째, PPE 반드시 적임자가 특별한 PPE평가서를 작성한 이후에 선택할 있습니다. 사용자는 PPE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훈련을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 마스크 착용시 진동시험을 통해서 마스크가 얼굴에 완전히 밀봉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넷째, 어떤 물질들은 접촉 이후 수년이 지난뒤에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따라서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작업을 지시할때, 안전작업방법을 사용해야하며, 제공된 PPE 착용하도록 해야합니다.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안전과 관련된 통보내용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도록 합니다.

다섯째, 위험물질과 관련하여 잠재적으로 위험상황을 발견하는 경우에 즉시 고용자에게 보고하여 조언 정보를 구하도록 해야합니다.


작업장의 소음에 대한 규정


작업장 소음에 대한 규정 1989 에서는 다음과 같은 수준에 대하여 고용인들의 청각 손상올 방지하기위해 다음의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는데요.

첫째, 일차적인 행동 수준 : 85dB(A) 개인의 일일 소음 노출도 (LEP.d)

둘째, 이차적인 행동 수준 : 90dB(A) 개인의 일일 소음 노출도 (LEP.d)

셋째, 최고 행동 수준 : 200파스칼

일반적으로 과도한 소음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현장에서는 적절한 청력 보호 장비가 제공되어야합니다.


골격계 질환 예방에 대한 규정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대한 규정 1992 에서는 부상의 위험 또는 장기간 건강 문제를 제거 또는 최소화하기 위해 고용자에게 수동적 또는 신체의 힘으로 움직이는 물체와 관련되어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직접 움직이는 행동은 반드시 기술자의 허용가능한 범위 내에서 조작하도록 해야합니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대한 위험성 평가는 급성 또는 만성, 부상 또는 위험을 초래할 있는 작업을 평가하는데 적용 가능합니다. 신체적으로 무리를 있는 작업은 훈련을 해야하며, 수송 균형 운동을 실사하는 동안에 나타날 있는 문제점들을 염두해 둬야합니다.


PPE 규정 (개인보호구에 대한 규정)


작업장에서의 개인보호장비에 대한 규정 1992 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첫째, 고용주는 보건 안전에 대한 위험도가 어떤 방법으로도 제거 또는 최소화될 없는 경우에 적절하고 충분한 개인보호장비를 제공합니다.

둘째, 고용주는 위험물질 PPE 사용법에 대한 올바른 훈련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또한 PPE 올바르게 사용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해야합니다. (, 관리감독, 안전 감사 )

셋째, PPE 올바른 방법으로 검사, 유지 관리 보관하도록 해야합니다.

넷째, 고용인은 제공된 PPE 사용해야하며, 사용하지 않아서는 안되며, 사용할때 발생하는 모든 결함 또는 결점들을 관리자에게 보고해야합니다.


작업장의 복합안전성 수준 위험물질의 수준에 따라서 3가지로 구분된 PPE 카테고리를 적용해야하는데요.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테고리 (간단) - 원예용 장갑, 비전문가용 작업복

2 카테고리 (중간) - 헬멧, 보호신발

3 카테고리 (복잡) - 치명적인 위험으로부터의 보호용


대부분의 로프접근 서스펜션 장비는 3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유럽 표준 EN 따라서 반드시 독자적인 형태의 실험을 실시하여야하는데요. 장비는 적절한 기술 지침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도록 하며, 독자적으로 증명된 품질 시스템 (ISO9000 같은) 따라서 제공되거나 정기적으로 독자적인 일괄 실험을 실시해야합니다. IRATA에서 실시한 사고 통계에 따르면 보고된 사고의 대다수는 경미한 정도이며 적절한 PPE특히 적절한 장갑 안구 보호대를 착용하지 않은 작업자에게서 발생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매우 높은 안전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위험 요소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는 모든 작업 활동 중에는 언제나 적절한 PPE 착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PPE 규정은 최소한 12개월에 한번씩 점검을 해야하며, HSE 전문점검자 보고서 59, ‘로프 사용에 따른 안전 보고서 따르면 직물 품목과 관련해서는 6개월에 한번씩 검사기간을 갖추어야합니다. 하지만 보다 위험한 작업환경에서 사용되는 PPE 경우, 3개월마다 또는 필요에따라 보다 자주 실시하도록 해야합니다. 건설현장에서의 작업은 일반적으로 위험한 작업환경에 포함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