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봉은 일본 농림성 과수시험장 감귤부에서 교배하여 육성한 교잡종 감귤입니다. 봉긋 솟아 오른 모양이 마치 한라산과 비슷하다고 하여 한라봉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많이 재배가 이루어지며 열매는 10월 중순부터 색깔이 변하고 2월~3월이 되면 완전히 익게 됩니다. 울퉁불퉁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감귤보다 맛이나 품질적인 면이 뛰어나 고급과일로 취급이 되며 풍부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라봉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한라봉 효능-항산화 효과

한라봉은 옐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과일로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뛰어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한라봉에는 비타민P 성분도 풍부한데요. 이는 성인병인 고혈압, 동맥경화에 좋은 성분으로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한라봉 효능-피부미용

한라봉에는 비타민B1, 비타민C, 비타민E 등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도와 기미와 잡티, 주근깨 등의 생성을 예방하여 주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세 번째 한라봉 효능-다이어트

한라봉은 100g당 약 48kcal로 칼로리가 낮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P 성분은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네 번째 한라봉 효능-변비 예방

한라봉에는 펙틴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장의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는 곧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다섯 번째 한라봉 효능-혈관 건강

한라봉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P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줌과 동시에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더불어 한라봉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여섯 번째 한라봉 효능-뼈 건강

한라봉에는 칼슘과 구연산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한라봉은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어 뼈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일곱 번째 한라봉 효능-피로회복

한라봉에 풍부하게 자리 잡고 있는 비타민C과 구연산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주고 구연산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생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여덟 번째 한라봉 효능-항암효과

한라봉의 껍질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여 각종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한라봉은 생과, 차, 잼, 샐러드 등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한라봉은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