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는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의 식물로 주로 아열대와 열대지역의 늪지대와 습지에서 자랍니다. 핑거루트는 중국과 태국, 인도네시아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카차이, 인도네이사에서는 테무쿤시 불리며 사람의 손가락 모양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핑거루투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산이 어려워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핑거루트 효능-다이어트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에는 체내의 에너지 세포가 부족하면 활성이 촉진되어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는 생성된 지방의 분해를 가속화하고 지방 생성을 억제하며 생성된 지방의 조직을 작게 만드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핑거루트 추출분말을 기능성 원료로 인정하였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핑거루트 효능-피부미용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은 자외선에 의하여 손상된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여드름이나 주름, 기미, 잡티 등을 제거하여 줌으로써 피부에 대한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핑거루트 효능-항암작용

핑거루트 추출물에는 판두라틴과 카다모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방지하고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요.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핑거루트 효능-위장질환 개선

핑거루트에는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위의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또한, 위장막을 보호하여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음식물 소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핑거루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강력한 항염작용과 항궤양 작용으로 위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 십이지장궤양 등 각종 위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소화장애나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이롭습니다.

다섯 번째 핑거루트 효능-여성질환 개선

잦은 인스턴트식품의 섭취나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생리장애나 생리불순, 무배란, 희소 배란 등이 증상이 나타나는 현대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고 이는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아랫배가 차갑거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 생리량의 이상 및 불규칙한 주기 등 각종 여성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핑거루트 효능-뼈 건강

핑거루트에는 철분과 칼슘, 미네랄 등 건강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칼슘의 산화를 방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골격 형성과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고 중장년층과 노년층 및 갱년기 여성들의 관절염과 골다공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핑거루트는 분말가루 형태로 섭취하거나 차를 끓여 드실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과도하게 섭취하면 두드러기나 알레르기와 같은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