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속 썩인 수족냉증 이제는 안녕!

 

'마음이 따뜻해서 손이 차갑다?' 아직도 이 말을 믿으시나요?

 

저는 이 말만 믿고 순진하게 평생 혈액순환 장애에 시달렸습니다.

 

원래 내 손발은 차가운줄 알고 30년 동안 방치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손발이 따뜻해졌습니다. 손발이 따뜻해지니 삶의 질은 자연스럽게 올라갔습니다.

 

이 글은 단순히 '옷을 여러벌 따뜻하게 입어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어라, 한약을 먹어라'라는 진부한 방법이 아닙니다.

 

만약 돈과 시간이 많아 비싼 병의원과 약을 통해 해결할 생각이면 이 글을 잃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이야기는 제가 2년 간 수족냉증을 고치기 위해 2천만원을 써보고 공부하면서 알게 된 가장 저렴하고 단기간에 수족냉증을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여러분도 정확한 문제인식과 해결 방법을 통한다면 따뜻한 손발과 건강한 몸을 통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치료후기

 

나의 이야기

 

'체온이 1도만 높아져도 면역력이 3배 올라간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어려서부터 늘 손발이 차가웠습니다.

 

항상 손발이 터 있었고, 입술도 터 있었습니다. 뜨거운 한 여름에도 선풍기 바람만 쐬면 추워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항상 속이 쓰리고 신물이 올라와 학업에 제대로 집중하지도 못했습니다.

 

그 때는 몰랐습니다. 모든 원인이 혈액순환 장애라는 것을. 이렇게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속쓰림이 당연한 줄 알고 살았기에 30년 동안 치료할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손발이 차가우니 항상 만성소화불량에 시달렸고, 피부도 푸석해지고 삶의 질이 항상 낮은 상태로 지냈습니다.

 

단지 속이 쓰릴때면 내과, 피부가 안 좋을때면 피부과, 면역력이 약해 피로가 쌓일 때는 휴식을 취하면서 인생을 낭비했습니다.

 

'어느날 지인이 차가운 제 손을 만지고서는, 왜 수족냉증을 치료하지 않느냐'는 말에 깊은 고민을 했습니다. 저는 단지 원래 그런거 그냥 살면 안되?' 라고 생각했고, 이는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었습니다. 

 

평상시 손발이 따뜻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손발이 차가워졌으면 좀 더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했을테지만, 한 평생 손발이 차가운게 당연한 줄 알고 살았기 때문에 저에겐 이것이 당연한 것인줄 알고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왜 해결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에 이것저것 적극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고 결국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한겨울에도 손발이 따뜻해진 상태로 지내며 삶의 질이 180도 변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수족냉증,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생기는 질병들을 정복하여 삶의 질을 100배 높이실수 있습니다. 

 

내가 시도해본 것들

 

저는 혈액순환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약 2천만원에 가까운 돈을 2년 동안 썼습니다.

 

양방, 한의원, 민간요법 등 모두 경험해보고 성공한 사람들의 건강관리 노하우를 적은 책, 온갖 종류의 건강 블로그 글을 읽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을 적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제가 2년 걸린 길을 올바른 방법과 적극적인 자세로 1-2달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저렴한 방법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추가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라면 가장 빨리 이 지긋지긋한 문제로부터 벗어나는게 인생을 더 효율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이기에 최소 4-5가지를 동시에 적용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혈액순환 장애가 개선될수록 그만큼 삶의 질도 기하급수적으로 개선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사람마다 살아온 환경과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가장 최상의 방법을 찾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건식 반신욕

상세히 보기
 

가장 효과적인 건식 반식욕입니다.

 

영국 코번트리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반신욕이나 사우나 등 수동적으로 체온을 상승시키는 방법은 유산소 운동을 했을 때와 유사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반신욕이나 사우나를 하게 될 경우, 혈류량, 체온, 심작박동이 증가하고 심혈관 건강이 향상되어 세포 성장 및 회복 촉진에 도움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매일 사우나나 물을 받아 반식욕을 할 순 없었기 때문에 건식 반신욕으로 해결했습니다. 

 

매일 20-30 분의 반신욕은 하체를 따뜻하게 해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필수 요소입니다.

 

항상 문제해결은 단순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이란 존재는 귀찮으면 안하기 때문입니다.

 

위에 있는 상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제가 구매한 건식 반신욕기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건식 족욕

상세히 보기
 

반신욕이 부담이 되시는분들은 건식 족욕기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약간 미미할 수 있습니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및 간호과학연구소 연구팀 연구결과에 따르면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에게 족욕요법을 시행한 결과 손발 감각이 무뎌지고 아파 오는 말초신경병증 통증이 5배나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자기전 TV나 책을 보면서 계속해서 족욕을 해주어 수면 장애나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에 있는 상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제가 구매한 건식 족욕기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복부 찜질 및 마사지

상세히 보기
 

수족냉증, 소화불량, 생리통이신 분들은 지금 당장 바닥에 누워서 복부 전체를 한곳씩 눌러보세요. 

 

소화불량이신 분들은 명치 바로 아래쪽이, 생리통이 있으신 분들은 배꼽 아래쪽이 딱딱하게 뭉쳐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복부를 깊숙히 눌렀을 때, 물렁하지 않고 딱딱하고 통증이 있다면 복부 찜질 및 마시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담적증, 적취라고 들어보셨나요? 노폐물과 독소로 인해 위장이 딱딱하게 뭉쳐 있다는 뜻입니다. 복부가 차가운 기운으로 막혀있어서 소화도 안되고 혈액순환도 안되어 손발이 차가울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 배를 눌렀을때 1cm 도 안 들어가고 통증이 느껴져 깜짝 놀랐습니다.

 

매일 자기전 눌러서 딱딱한 곳에 10-20분 씩 옥선구로 복부 마사지를 하니 어느샌가 딱딱한 부분과 통증이 없어지고 혈액이 다리로 뿜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리 몸의 위와 장은 근육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근육이 뭉치면 제 역할을 못하듯이 위와 장의 근육도 뭉치게 되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뭉쳐진 위와 장에 좋은 음식 섭취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려 결과를 내기까지 인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먼저 단기간내에 풀 수 있는 방법인 직접적인 복부 마사지로 풀고 식단 관리까지 하시면 더 효율적입니다.  

 

상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제가 구매한 찜질용 옥돌인 옥선구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체형교정

출처-Kendall Muscles

상세히 보기
 

목 통증, 허리디스크, 어깨 통증, 손목통증 아니 근골격계 통증 있으신가요?

 

혈액순환 얘기하다가, 왜 갑자기 체형교정이냐구요? 단순하게 생각해보세요.

 

'혈액순환장애 = 혈관이 어딘가 막혔다 또는 혈관이 어딘가 꼬였다' 입니다.

 

근육이 비대칭하거나 골격이 틀어져서 혈관 어느 부분이 늘어나거나 줄어들고 그곳을 끈끈한 혈액 덩어리인 혈전이 막게 됩니다.

 

또는 장기에 제대로 혈액이 공급이 되지 않아 제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겠죠?

 

지금 바로, 집 근처 체형교정 전문센터를 찾아서 내 몸의 좌우 비대칭과 측면 비대칭을 바로 잡으세요. 특히 나이가 어린데 손발이 차갑고 소화불량에 생리통까지 있다라면 자신의 전신 모습을 사진찍어 좌우 비대칭 정도를 확인해보세요. 

 

좌우 비대칭이 심할수록 우리 몸의 효율성은 떨어집니다. 

 

상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체형교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운동

상세히 보기
 

 

체형교정을 통해 몸을 제대로 움직이는 법을 배우셨다면 이제 몸에 근육을 붙여 주는 근력운동을 통해 바른 골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근육이 없다면 기껏 만든 바른 정렬이 또 무너지겠죠?

 

또한 1주일에 2-3회 인터벌 달리기를 통해 심폐기능 강화를 해주어야합니다.

 

체형교정을 통해 혈관을 바르게 피고 넓혀놔도 심장에서 피를 쭉쭉 내뿜지 못한다면 문제가 생길것이니깐요.

 

위에 있는 상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인터벌 달리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7. 샤워

상세히 보기
 

타이탄의 도구들, 최강의 인생이란 책은 베스트셀러로, 전세계 성공한 억만장자들의 삶의 지혜를 담은 책입니다.

 

이들은 샤워를 할때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로 번갈아 가면서 한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 몸의 감각들을 깨워주고 모세혈관의 확장과 수축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와 체중 감소, 심혈관을 단련과 더불어 염증 감소, 수면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선 따뜻하게 몸을 충분히 씻은 후, 약 1분간 뜨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약 30초에서 1분간 차가운 물로 샤워를 반복해보세요.

 

춥다고 움츠려 있으면 몸은 더 경직됩니다.

 

몸에 긴장감을 유지하세요.

 

위에 있는 상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찬물 샤워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8. 식이요법

식이요법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건강해지고 싶은 것이니까요.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몸에 맞는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혈액순환 장애를 극복하신 당신, 앞으로는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오래 타려면 꾸준히 관리해야 하듯이, 우리 몸, 건강도 아프지 않을 때 꾸준히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시간과 돈을 가장 절약하면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길이라고 확신합니다. 

 

건강 회복을 통해 당신의 행복한 삶을 기원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