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수잎은 녹나무과 나무인 월계수의 잎으로 만든 향신료입니다. 지중해 연안과 유럽 남부 연산으로 이탈리아에서 주로 생산이 되는데요. 프랑스와 유고슬라비아, 터키, 그리스, 멕시코 등에 자생합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는 월계수잎이 영광, 축전, 승리를 상징하였는데요. 오늘은 월계수잎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월계수잎 효능-진정 효과

월계수잎에는 유칼립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데요. 신경을 안정시켜 주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월계수잎이 지닌 향이 마음을 가라앉혀 주고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두 번째 월계수잎 효능-소화 기능 개선

월계수잎에는 시네올과 유네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위산의 역류와 가스, 복부의 통증에서 오는 불편감을 해소시켜 주는데요. 전반적인 위 건강을 개선시켜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월계수잎 효능-이뇨작용

월계수잎은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적절히 배출시켜 줍니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하여 체내로 유입되는 중금속과 각종 유해 물질을 배출시켜 주는데요. 통풍이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과다한 요산과 노폐물의 제거를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월계수잎 효능-황산화 효과

월계수잎에는 커큐민, 테르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황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억제시켜 주는데요. 기미나 여드름, 주근깨, 잡티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어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섯 번째 월계수잎 효능-염증 완화

월계수잎에는 파테놀라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뛰어난 항염작용으로 체내에 유해한 염증을 외부로부터 없애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월계수잎 효능-모발 건강

월계수잎은 모발을 비롯하여 두피 건강에 많은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머리를 감은 후에 월계수잎을 두피에 문지르면 모발과 모공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풍부한 휘발성 물질들이 비듬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월계수잎 효능-방부제 효과

월계수잎은 천연 방부제라 불릴 만큼 음식이 쉽게 부패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곡물을 저장할 때 월계수잎을 함께 보관하면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월계수잎은 주로 요리의 향신료로 쓰입니다. 육류 절임이나 소스, 스톡, 생선요리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월계수잎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은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낙태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산부도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