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엽, 신립초라고도 불리는 신선초는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합니다. 따뜻한 곳을 좋아하여 아열대 지역이 원산지인데요. 하늘이 준 유용한 식물로 알려져 있는 약초로도 많이 사용될 정도로 건강 채소입니다. 오늘은 신선초 효능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신선초 효능-빈혈 예방

신선초에는 유기 게리마늄과 엽록소,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철분의 함유량은 일반 채소보다 약 3배 정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체내에 산소의 공급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혈액순환의 장애를 개선하여주어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신선초 효능-피로회복

신선초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신선초 효능-항암효과

신선초에는 칼콘과 쿠마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칼콘은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고 쿠마린은 세포가 혈관에 붙지 않도록 만들어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이롭습니다.


네 번째 신선초 효능-간 건강

신선초는 간에 축적되어 있는 독성 성분을 체외로 적절히 배출시키고 피를 맑게 만드는 혈액 정화 기능을 합니다. 신선초는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건강하게 해주는데요. 잦은 음주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간의 무리를 풀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신선초 효능-당뇨 개선

인슐린의 수치가 높아지면 찾아오는 질환이 바로 당뇨입니다. 신선초는 체내의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신선초 효능-체질 개선

신선초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개선하고 알레르기를 예방하여 주는데요. 비타민E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체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신선초 효능-심혈관 질환 예방

신선초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혈관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개선하여 주는데요. 루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주로 나물 반찬이나 국을 끓여 먹을 수 있고 신선초의 어린잎은 샐러드나 즙을 내어 먹기도 합니다.

신장결석이 있거나 혹은 있으셨던 분은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적으로 맞지 않으면 두드러기나 가려움증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